서브 비주얼

취업정보

 > 학생포럼 > 취업정보

게시물 상세보기
제목 글쓴이 등록일 조회수
배터리 소재·신약…LG화학의 大전환 항공신소재공학과 2021.07.14 4

아시아 경제 신문 참조 https://view.asiae.co.kr/article/2021071411354519407 

배터리 소재·신약…LG화학의 大전환

신성장동력 10조 투자 배경
기후변화·탄소배출 등 염두
포트폴리오 완벽 변신 예정
배터리 소재에만 6兆 투입
글로벌 전지 소재 기업 목표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황윤주 기자] LG화학 은 가전·자동차 등에 쓰는 고기능성 플라스틱 ABS 세계시장 점유율 1위다. 건축재 등에 쓰는 PVC레진, 저밀도폴리에틸렌(LDPE), 가소제 등도 국내 선두권이다. 모두 전통적인 석유화학제품이다. 당장 수요가 급감하진 않겠지만 미래에 꾸준히 쓰일 가능성은 낮다. 기후변화·탄소배출 등 환경문제로 친환경 제품이 대체하거나 환경에 덜 해로운 공정으로 생산해야 할 필요성이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LG화학이 앞으로 5년여간 10조원을 들여 신성장동력에 투자키로 한 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 기간 회사 전체 투자금액의 3분의 2 이상을 친환경 소재·2차전지 소재·신약 등 신성장동력분야에 집중키로 했다. 회사의 체질을 완전히 바꾸겠다는 것이다. 신학철 LG화학 부회장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기반으로 빠르게 바뀌는 시장과 고객에 대응하기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전환은 필수적"이라며 "회사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끌어올릴 창사 이래 가장 혁신적인 변화로 올 하반기부터 가시적인 성과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투자 규모가 가장 큰 분야는 배터리 소재다. 양극재·방열접착제 등 일부만 다뤘는데 앞으로 분리막·음극바인더 등 다방면으로 넓히기 위해 6조원을 투자키로 했다. 선제적으로 R&D 자원을 집중 투입해 글로벌 전지 소재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목표다.

략- 자세한 내용은 사이트로 이동하셔서 보시기를]

첨부파일
이전글, 다음글 보기
이전글 GS-LG-SK, 이차전지 소재 승부 건다…M&A ...
다음글 다음 글이 없습니다.